■ 9월 6일 아이보스 마케팅 뉴스클리핑 1. 네이버, 쇼케이스광고 베타 출시 네이버는 신규 디스플레이 광고상품 ‘쇼케이스 광고’를 베타 출시했다. 쇼케이스 광고는 네이버앱 콘텐츠판에 표시되는 광고상품으로 영상을 게시하는 형태로 노출된다. 스포츠판 뒤에 별도의 카테고리에 광고영상이 노출된다. 정식 출시일은 미정이며, 광고 단가는 일 5천만 원이다. 예상 노출은 일 120만 회다. 2. 네이버 점유율 반등하기 시작 지난 5월 50%대 중반까지 급락한 네이버의 점유율이 반등하기 시작했다. 생성형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X’를 공개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8월 국내 검색 시장에서 네이버는 58.52% 점유율을 기록했다. 7월(56.09%)보다 2.43% 포인트 높은 수준이다. 네이버와 구글의 격차도 27...